2022-01-25 04:32 AM UTC+9:00

검색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SEO 백링크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vvd.im/seobacklinks
목록
https://vvd.im/seobacklinks
인터넷을 통한 매출 증대와 홈페이지 운영자라면 SEO와 백링크에 대해 필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SEO와 백링크는 검색엔진의 홈페이지 상위 노출에 영향을 주게되고 백링크 수가 많은 페이지는 유기적 검색엔진 순위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백링크는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신뢰 투표"를 나타내기 때문에 SEO에 특히 중요합니다.
백링크를 얻는 것은 오프사이트 SEO의 필수 구성요소입니다. 이러한 링크를 얻는 과정을 링크 획득 또는 링크 구축이라고 합니다.

왜 SEO와 백링크가 중요한지 본 기사를 통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SEO 백링크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웹사이트의 순위와 트래픽을 올리는 비법는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내에 퀄리티있는 콘텐츠를 알차게 구성하여 사용자가 귀하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래 머물게 하고 메타 태그의 제목과 내용이 본문의 글 내용에
자주 언급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데스크톱 PC와 모바일에 맞게 UI가 잘 표현되어 있는지 글자가 너무 작지 않은지 확인하면 됩니다.

본 기사에서 다룰 내용은 홈페이지 관리자 또는 운영자가 할 수 있는 부분을 모두 홈페이지에 적용했다는 가정하에 추가로 해야할 작업에 대해 알아 볼 것입니다.

SEO란 무엇입니까?


SEO, 우리말로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불리는 이 단어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줄임말입니다.
그럼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요? 이는 쉽게 말해 검색 결과에서의 상위 노출을 의미합니다.

구글(Google)에서는 초급 검색엔진 최적화와 고급 검색엔진 최적에 대해 검색 센터에 기본 가이드가 있습니다.
구글 SEO 기본 가이드 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docs/beginner/seo-starter-guide?hl=ko

SEO 전문가라는 직업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다양한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백링크란 무엇입니까?


백링크는 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될 때 생성되는 링크입니다.
백링크는 "인바운드 링크" 또는 "들어오는 링크"라고도 합니다. 백링크는 SEO에 중요합니다.

SEO 백링크란 무엇입니까? 백링크는 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될 때 생성되는 링크입니다.

백링크가 왜 중요할까요?


백링크는 기본적으로 다른 웹사이트의 투표입니다. 이러한 각 투표는 검색엔진에 "이 콘텐츠는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유용합니다"라고 알려줍니다.
따라서 이러한 "투표"가 많을수록 귀하의 사이트는 Google 및 기타 검색 엔진에서 순위가 높아집니다.

본질적으로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백링크는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를 보증한다는 신호입니다. 
많은 사이트가 동일한 웹페이지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 검색엔진은 콘텐츠가 연결할 가치가 있고 따라서 SERP에 표시될 가치가 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백링크를 얻는 것은 사이트의 순위 또는 검색 가시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백링크가 왜 중요할까요? 백링크는 기본적으로 다른 웹사이트의 투표입니다. 이러한 각 투표는 검색엔진에


검색엔진 알고리즘에서 링크를 사용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백링크는 Google의 원래 알고리즘의 기초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Google은 알고리즘을 수천 번 변경했지만 백링크는 여전히 주요 순위 신호입니다.
업계 연구에 따르면 오늘날 백링크는 여전히 Google의 주요 순위 신호라고 합니다.

어떤 유형의 백링크가 가치가 있을까요?


모든 백링크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고품질 백링크에 집중하세요.
고품질 백링크 1개는 1,000개의 저품질 백링크보다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품질 백링크는 동일한 주요 특성을 공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서 SERP란 무엇일까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Google의 응답입니다.
SERP에는 자연검색 결과, 유료 Google Ads 결과, 추천 스니펫, 지식 정보 및 동영상 결과가 포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Google에 무언가를 입력(또는 말)합니다. 그리고 SERP는 당신이 얻는 것입니다.

귀하는 신뢰할 수 있는 삼성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으시겠습니까? 아니면 일반적인 개인 일상을 포스팅하는 블로그에서 백링크를 받으시겠습니까?
결과적으로 Google도 같은 방식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 개념을 "도메인 권한"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가 더 많은 권한을 가질수록 더 많은 권한을 사이트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어느 업체에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TechCrunch 웹사이트는 매우 권위있는 도메인이고 링크는 권위있는 사이트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Google은 여기에 많은 비중을 둡니다.
TechCrunch가 링크된 직후에 자연 검색엔진 트래픽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백링크를 얻기 어려울까요? 네. 어렵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그 가치는 상당히 큽니다.

링크의 앵커 텍스트에 타겟 키워드가 포함됩니다. 참고로 앵커 텍스트는 링크의 보이는 텍스트 부분입니다.

어떤 유형의 백링크가 가치가 있을까요? 모든 백링크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고품질 백링크에 집중하세요.

일반적으로 링크에 대상 키워드가 포함된 앵커 텍스트가 포함되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최근 업계 연구에 따르면 키워드가 풍부한 앵커 텍스트와 해당 키워드에 대한 상위 순위 간의 상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키워드가 풍부한 앵커 텍스트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좋지않습니다. 실제로 Google의 알고리즘에는 "Google Penguin"이라는 필터가 있습니다.
Google Penguin은 블랙햇 링크 구축 전략을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필터링합니다. 그리고 정확히 일치하는 앵커 텍스트로 백링크를 구축하는 사이트에 특히 중점을 둡니다.

귀하에게 링크되는 사이트(및 페이지)는 귀하의 사이트와 주제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에 링크될 때 Google은 두 사이트가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면, 마라톤 달리기에 대한 기사를 방금 게시했다고 가정하면 이 경우 Google은 마라톤, 달리기, 피트니스 및 낚시, 외발 자전거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사이트의 링크에 훨씬 더 많은 비중을 둘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1,000개의 링크를 얻는 것보다 100개의 다른 웹사이트에서 100개의 링크를 얻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실, 검색엔진 순위의 상관 관계 연구에 따르면 귀하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의 수(총 백링크 수가 아님)는 다른 어떤 요소보다 Google 순위와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모범 사례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링크하도록 하려면 링크할 가치가 있는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소프트웨어, 퀴즈, 설문조사 등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연결하고 싶어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들은 놀라운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비볼디의 SEO 백링크


고품질의 백링크를 직접 만들기란 많은 시간 투자와 끈기가 필요합니다.

비볼디의 SEO 백링크. 우리는 귀하의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가 포함된 고품질 콘텐츠를 작성하고 웹사이트가 구글을 비롯한 검색엔진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귀하의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가 포함된 고품질 콘텐츠를 작성하고 웹사이트가 구글을 비롯한 검색엔진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수동으로 웹사이트와 키워드를 체크하고 검색엔진 순위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개선점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이 리스트는 최상의 결과를 유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인터넷에서의 상품 판매와 매출 증가를 위해 SEO 백링크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SEO 백링크 둘러보기

목록


이호림
최고 기술자, 비볼디
비볼디의 CTO인 이호림은 IT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비볼디 서비스들의 기술 책임을 맡고 있으며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