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64 인코딩 온라인 - 문자열, 파일, 이미지

Base64 인코딩과 디코딩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 Base64 파일 사진 이미지 인코딩 디코딩. UTF-8, EUC-KR, 한글 인코딩. Base64 Encoding Decoding Online.

비볼디의 매우 편리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타를 Base64로 인코딩하거나 디코딩하세요.

Base64는 이진 데이타를 수치적으로 처리하고 Base-64 표현으로 변환하여 인코딩하는 수많은 유사한 인코딩 체계의 총칭입니다.
Base64 용어는 특정 MIME 콘텐츠 전송 인코딩에서 비롯되었습니다.

Base64 파일 인코딩은 모든 파일을 인코딩할 수 있으며 특히 이미지 사진 파일을 인코딩하여 HTML IMG 태그에서 파일없이 바이너리 데이타로만 이미지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인코딩 결과:

디코딩 결과:

인코딩된 파일 다운로드:

디코딩된 파일 다운로드:

질문이 있으신가요?
여기에서 답변을 찾으세요.

Base64 인코딩 체계는 바이너리 데이터를 인코딩해야 할 때, 특히 데이터를 저장하고 텍스트를 처리하도록 설계된 미디어를 통해 전송해야 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인코딩은 전송 중에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ase64는 XML 또는 JSON에 복잡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물론 MIME을 통한 이메일을 비롯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선택하신 Charset에 인코딩 또는 디코딩할 문자 형식이 맞지 않습니다.

Base64의 역사는 오래 전, 엔지니어들이 1바이트에 몇 비트를 넣어야 하는지 논쟁하던 시절에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8비트 바이트를 사용하지만 그 이전에는 7비트, 6비트, 심지어 3비트 바이트도 사용되었습니다.
8비트 인코딩이 표준으로 승인될 당시에는 많은 시스템이 이전 인코딩을 사용했고 “새로운 표준”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새 시스템과 이전 시스템 간에 전송하는 동안 일부 데이터가 손실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일 서버는 이메일을 보낼 때 8번째 비트를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 서버에는 텍스트만 전송할 수 있고 이미지, 비디오, 아카이브와 같은 바이너리 데이터는 전송할 수 없는 또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들은 마법 같은 방법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바이너리-텍스트 인코딩이 개발되었지만 단순성, 효율성 및 이식성 덕분에 Base64가 가장 널리 사용되었으며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1987년 PEM 프로토콜을 설명하는 문서에서 처음으로 설명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알고리즘은 발전하여 전 세계 IT 업계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새로운 표준을 탄생시켰습니다.

Base64는 HTML, CSS, Email 및 기타 텍스트 문서에 삽입하기 위해 바이너리 데이터(예: 이미지 또는 사운드 파일)를 인코딩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Base64는 전송, 저장 또는 출력 중에 지원되지 않거나 손상될 수 있는 데이터를 인코딩하는데 사용됩니다.

Base64가 적용되는 몇 가지 예:
  • 이메일 전송 시 파일 첨부
  • 데이터 URI를 통해 HTML 또는 CSS에 이미지 삽입
  • 암호화 함수의 원시 바이트 보존
  • API 응답에서 바이너리 데이터를 XML 또는 JSON으로 출력
  • BLOB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데이터베이스에 바이너리 파일 저장

Base64는 암호화 알고리즘이 아니며, 가역적인 알고리즘이고 인코딩된 데이터는 쉽게 해독할 수 있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해시”하거나 민감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Base64는 암호화 함수의 원시 결과를 인코딩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정보 보안 측면에서 Base64는 일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외국어일 뿐입니다.

비볼디의 인코딩 디코딩 도구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부터는 이러한 간단한 작업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