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7 02:18 PM UTC+9:00

모바일 딥 링크 만들기 -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앱 실행하기

vvd.im/youtube-createdeeplinks
목록
https://vvd.im/youtube-createdeeplinks
비볼디에서 모바일 딥 링크를 이용하여 앱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단축URL 모바일 딥 링크 완벽 파헤치기!

동영상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딥 링크 만들기 -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앱 실행하기

모바일 딥 링크라... 생소하시죠?

 

모바일 딥 링크란?

모바일 앱 내에 특정 화면이나 페이지를 열어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 전달로 여러가지를 응용할 수 있고 소셜 SNS나 큰 기업에서 제공하는 앱들은 사용자가 딥 링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딥 링크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즉, 모바일 기기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웹페이지로 이동되지 않고 사용자의 기기에 관련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앱이 실행되고 앱내에서 특정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비볼디의 단축URL에서 딥 링크를 어떻게 만들고 사용하는지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딥링크를 만들고 사용자가 이 딥링크를 클릭했을 때 사용자의 기기에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스토어의 앱 설치 화면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자사 앱을 운영하고 있을 경우 사용자들에게 앱 설치를 유도할 수 있어 많은 기업에서 활용 중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딥 링크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SNS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사용자를 웹페이지가 아닌 앱 실행 후 귀하의 소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앱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을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셜 SNS 대부분은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앱 사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만 보아도 앱을 실행한 화면과 웹사이트로 접속했을 때의 화면이 다르고 기능도 다릅니다.

사용자에게 앱 실행을 유도하고 앱 내에 귀하의 소셜 페이지나 영상으로 이동시킨 뒤 귀하의 컨텐츠를 더 많이 볼 수 있게 유도하세요.

주의: 유튜브 앱을 실행할 경우 "Schema"에 영상 URL을 입력하는데 반드시 "https://www.youtube.com/watch?v=sT1KpjKbsTk" 형식의 URL을 입력하시고
youtu.be 도메인은 데스크톱 URL에만 입력하세요.

비볼디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vvd.im/비볼디유튜브

 

초보자를 위한 모바일 딥 링크 완벽 파헤치기

   - 모바일 딥 링크를 이용하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 영상이 흐릿하게 보이실 경우 설정에서 해상도를 1080p로 변경하여 시청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1등 단축URL 서비스. 비볼디!

감사합니다.

목록


이호림
최고 기술자, 비볼디
비볼디의 CTO인 이호림은 IT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비볼디 서비스들의 기술 책임을 맡고 있으며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