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8 05:27 PM UTC+9:00

성공적인 QR코드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

vvd.im/qr-codes-marketing
목록
https://vvd.im/qr-codes-marketing
QR 코드는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만듭니다. QR 코드가 제공하는 이점은 단순히 URL로 리디렉션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QR 코드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연결할 뿐만 아니라 고객과 소통하고 새로운 리드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QR 코드는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으로, 브랜드 또는 제품과의 상호 작용을 인터넷 너머의 공간으로 확장합니다.
이제 QR 코드는 일상적인 상호 작용의 일부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QR코드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

QR 코드는 1994년 자동차 생산을 간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QR 코드의 활용이 활발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QR 코드가 비즈니스 마케팅 및 광고의 판도를 바꾸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마케팅에 QR 코드를 사용하는 참신한 방법이 등장하고 인쇄 및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표준으로 서서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객이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마케팅 활동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신호이며 QR 코드가 적재적소에 고객과 비즈니스를 연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대기업의 디지털 마케터부터 동네 커피숍 및 피자 가게, 떠오르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플루언서까지 모든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가 비볼디의 QR 코드를 사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상상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앱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QR 코드를 활용하면 마케팅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흑백의 바코드는 단순히 사용자를 웹 또는 앱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 외에도 브랜드 인지도, 리드 생성 등 다양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가 마케팅에 얼마나 유용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에 QR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추적 가능: QR 코드를 사용하면 인쇄물, 광고판, 동영상 광고과 같은 광고 또는 스트리밍 광고와의 상호 작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다용도: QR 코드는 다양한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 페이지, 피드백, 앱 다운로드, 메뉴, 제품 또는 구매 페이지, 쿠폰,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모든 것들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누구나 쉽게 접근: 스마트폰 카메라를 열고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 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없습니다. 고 연령층은 새로운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학습이 필요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사람들이 쉬운 방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URL을 입력하거나 웹 페이지 주소를 기억할 필요가 없어진 것은 온라인 경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영상 QR 코드

 

동영상 QR 코드

 

동영상 QR 코드를 사용하면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재생 목록 및 홍보성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개편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토대를 다른 QR 코드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동영상 끝 부분에 QR 코드를 표시하고 스캔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피드백 QR 코드

 

피드백 QR 코드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지 못하면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없으므로 최적화된 피드백 전략은 향후 마케팅 프로모션을 위해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QR  코드의 피드백 양식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모든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코드가 이미 생성되고 인쇄된 후에도 언제든지 페이지를 변경 및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QR 코드 자체가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QR 코드 스캔 후 이동되는 웹 페이지만 변경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앱 스토어 QR 코드

 

앱 스토어 QR 코드

 

고객과 건설적인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은 고객이 편리한 방식으로 서비스와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QR 코드는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늘리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로 올바르게 사용하면 잠재 고객을 앱 스토어에 직접 연결하여 애플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설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QR 코드는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규모 상점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소비자는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여러가지 경로를 거쳐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매장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스토어로 이동되는 링크를 클릭해야 합니다. 하지만 QR 코드 스캔 만으로 손쉽게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냥 지나치기 쉬운 환경에서도 간편하기 때문에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광판 등에서 QR 코드 스캔 후 앱을 다운로드하면 더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알릴 수도 있습니다.

 

할인쿠폰 QR 코드

 

할인쿠폰 QR 코드

 

고객의 만족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쿠폰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여러 가지 프로모션 및 할인 쿠폰을 수집하게 하고 다음 방문 시 지참하게 하는 것을 기억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번거로움입니다. 이러한 번거로움 때문에 쿠폰 QR 코드는 최고의 마케팅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계산대 테이블, 디스플레이 창 또는 잡지 광고를 위해 인쇄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어떤 혜택이 있나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한번만 스캔하면 휴대폰에 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적시에 할인을 받는 것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비볼디 QR 코드로 간편하게 연결하기

 

비볼디의 QR 코드를 사용하면 고객이 언제 QR 코드를 스캔하여 웹 페이지로 이동하였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즉, 클릭 수와 같은 맥락입니다.

비볼디에서 단축 URL을 만들면 모든 짧은 링크에 QR 코드가 부여됩니다. 이 QR 코드의 색상과 크기도 변경 가능하고 당연하지만 QR 코드 이미지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쉽게 인쇄가 가능합니다. 제품 포장지에 QR 코드가 부착되어 있으면 QR 코드 스캔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QR 코드를 스캔하면 사전에 미리 입력된 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동되는 웹 페이지의 주소가 변경되거나 도메인이 변경되면 이미 인쇄된 QR 코드는 쓸모없게 됩니다. 하지만 비볼디의 단축 URL 기능에 이동되는 웹 페이지의 주소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 이러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처럼 QR 코드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며 귀하가 어디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By Tags:

김우혁
전문 블로거
그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IT 분야에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카페에서 글을 쓰느 것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