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5 04:43 AM UTC+9:00

왜 긴 링크를 짧게 줄여서 사용할까? 단축URL을 사용하는 이유!

vvd.im/whyuseshorturl
목록
https://vvd.im/whyuseshorturl
길고 복잡한 URL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으므로 URL 링크 단축기가 필요합니다.
링크 단축의 이용은 많은 이점이 있고 현명하며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이 기사는 URL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여 긴 링크를 짧게 줄여서 사용해야 하는 시기와 방법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한 궁극적인 가이드입니다.
"단축URL이 뭐에요?" 짧은 링크와 관련된 모든 것을 전문으로 하는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꽤 많이 받습니다.
링크 단축을 어디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왜 긴 링크를 짧게 줄여서 사용할까? 단축URL을 사용하는 이유!

시작하기 전에 링크 단축의 배경과 단축URL이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링크 단축 소개

URL 링크 단축 소개. 원래 링크 단축은 이메일 또는 SMS 문자 전송에서 긴 URL이 단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링크 단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는 것보다 더 오래 사용되었습니다.  
원래 링크 단축은 이메일 또는 SMS 문자 전송에서 긴 URL이 단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당시 사용된 디스플레이의 텍스트 줄 바꿈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URL단축은 소셜 미디어에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짧은 URL은 긴 URL보다 글을 쉽게 읽을 수 있으며 Twitter와 같은 플랫폼에서 더 즐겁고 기능적으로 더 유익합니다.

널리 사용되고 있는 URL단축 웹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마케터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하며 비볼디는 여러 링크 단축 서비스들 보다 훨씬 더 강력한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링크줄이기 단축URL 서비스란?  
 - 긴 URL을 짧게 줄이고 짧게 줄여진 URL을 클릭하면 원래의 긴 URL로 이동되는 웹 기술입니다.  
 - 짧게 줄여진 URL은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문자 전송, 메일 전송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글 내용에 제약이 있을 경우 힘을 더 발휘합니다.  
 - 짧게 줄여진 URL을 클릭하면 원래의 긴 URL로 이동되기 전 여러가지 통계 데이터가 저장되고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URL의 장점


 단축URL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문자 전송이나 글 내용의 길이에 제약을 받는 경우 예제.단축URL을 사용했을 때 길고 복잡한 링크대신 짧은링크 사용 후 장점의 예제. 


글 내용 작성에 제약이 있는 경우 단축URL은 큰 힘을 발휘합니다.
특히 Twitter나 문자메시지 전송이 그렇습니다.

URL단축 즉, URL줄이기는 하이퍼링크 텍스트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링크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무작위 문자와 숫자로 구성된 매력적이지 않은 문자열인 경우가 많으며 산만하고 미학적으로 불쾌할 수 있습니다.
단축된 링크는 특히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글을 가독성있고 쉽고 부드럽게 만들고 시청자가 컨텐츠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링크를 복사할 때 오류를 범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뿐만 아니라 어렵게 얻은 SEO 혜택을 읽을 위험이 없습니다. Google은 301 또는 영구 리다이렉션에 대한 링크 주소를 전달할 만큼 충분히 똑똑합니다.

고려해야 할 클릭 추적도 있으며 마케팅 노력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것은 항상 필수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잠재고객이 콘텐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모른다면 잠재고객 타켓팅을 개선할 수 없습니다.
링크 단축은 링크를 클릭한 사람을 보여주는 분석을 제공하며 중앙 집중식 대시보드를 통해 고객의 행동을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URL 링크줄이기, 단축 링크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URL단축 즉, URL줄이기는 하이퍼링크 텍스트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URL 링크줄이기, 단축 링크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URL 단축은 2000년에 시작된 이래로 먼 길을 왔습니다. URL 단축으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멋진 작업을 소개합니다.

링크 마스킹


분명히 URL을 단축하면 원래 웹 주소를 마스킹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팸 발송자와 해커가 악성 링크를 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인 우리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고맙게도 Chrome 및 기타 브라우저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면 더 이상 악성 링크 마스킹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볼디의 짧은 링크 뒤에 플러스 기호(+)를 붙이면 구글의 세이프 브라우징으로 링크에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https://vvd.bz/@vivoldi+

적절한 링크 마스킹은 공유하려는 강력한 콘텐츠에서 URL을 가져오고 이를 단순화하여 소셜 메시지의 요점을 나타내는 곳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링크 마스킹. 짧은 URL은 스팸 발송자와 해커가 악성 링크를 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인 우리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고맙게도 Chrome 및 기타 브라우저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면 더 이상 악성 링크 마스킹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래 링크는 https://blog.bufferapp.com/the-top-100-social-media-blogs입니다. 너무 추하지 않지만 Twitter에 표시하기에는 너무 깁니다.
링크를 마스킹하는 다른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기 흉한 제휴사 링크를 숨기거나 미화하거나 브랜드화합니다.
 - 곧 출간될 책 제목과 같은 긴 도메인 "playyourbusinesslikeapokerplayer.com"을 "vvd.bz"와 같이 더 간단한 것으로 줄입니다.
 -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의 수를 추적할 수 있도록 링크를 마스킹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온라인에서 링크를 공유할 때의 디지털 마케팅 모범 사례입니다.

링크줄이기 URL단축


특히 긴 URL에 임의의 숫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긴 URL보다 짧고 기억에 남는 URL을 공유하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연설하면서 사람들로 가득 찬 방에 어떤 URL을 외칠 것인가? 짧은 것, 긴 것?

프레젠테이션에서 어떤 URL에 연결하시겠습니까?
명함이 떨어졌을 때 네트워킹 이벤트에서 사람들에게 어떤 URL을 알리고 싶습니까?
저, 저는 vvd.im/card를 사용합니다. 간단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할 때 포럼에 어떤 URL을 추가하시겠습니까?
공개 설정에서 링크를 공유할 때마다 링크 단축 도구를 사용하여 링크를 예쁘게 만들고 클릭 수를 추적해야 합니다.

링크 통계 및 클릭 수 추적


링크 추적은 링크를 줄이는 첫 번째 이유가 되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터, 소셜 미디어 운영자는 노동의 결과를 알 것입니다. 클릭과 전환을 증명할 수 없다면 직업 안정성이 거의 없는 것입니다.

비볼디에서 링크 통계 및 클릭 수 추적에 대한 이미지. 링크줄이기 URL단축.

언제 단축 URL을 사용해야 할까?


언제 단축 URL을 사용해야 할까? 홈페이지, 블로그, 소셜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라면 내가 작성한 글이나 링크를 과연 몇 명의 사용자들이 클릭했을까? 라고 많이 궁금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소셜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라면 내가 작성한 글이나 링크를 과연 몇 명의 사용자들이 클릭했을까? 라고 많이 궁금할 것입니다.
단순히 오늘 몇 명이 클릭했네? 라기 보다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휴대폰에서 링크를 클릭할 경우 사용자의 휴대폰 장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휴대폰 모델명을 통해 사용자의 성향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습니다.
출시된지 1개월 밖에 되지 않은 휴대폰의 모델명이면 이 사용자는 최신 유행 또는 새로운 기기가 출시될 때 마다 소비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IT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일 수도 있겠죠. 이러한 사용자가 많을 경우 최신 전자 기기를 판매하는 홍보 글을 작성한다면 매출에 영향이 클 수 있습니다.

홍보 글은 커뮤니티나 소셜 한 곳에서만 작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저기 사용자들이 많은 곳을 찾아다니며 작성을 할 수 있는데
내가 작성한 글에 포함된 링크를 어느 커뮤니티 또는 소셜에서 클릭 수가 많이 일어났는지 파악하면 가장 많이 클릭 수가 많은 유입 경로에
더 많은 홍보글을 작성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세상에서 마케팅, 쇼핑몰과 같이 제품을 판매한다면 URL단축은 필수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생산성으로 개인적인 사용을 위한 것이든, 비즈니스를 위한 결과를 추척 및 보고하기 위한 것이든 무조건 URL 단축을 사용하세요.

나만의 사용자 정의 도메인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시간을 절약하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멋진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볼디는 단순한 URL단축 서비스를 떠나 짧은 링크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고민하고 있으며 귀하의 개인적인 생산성 또는 업무에 큰 도움이 되는 것들에 대해 매 순간 메모하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목록


김미진
콘텐츠 작가
김미진은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 관리를 통해 사람들에게 도전하고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작성하고 만드는 것을 즐깁니다.
콘텐츠 작가로서 그녀는 사람들이 비볼디를 사용하여 링크 사용과 활용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마케팅 콘텐츠를 만듭니다.